본문 바로가기

리뷰

베가시크릿업 후기

베가시크릿업이 공짜폰으로 요즘 많이 풀리고 있나봅니다. 저도 싸게 구입했는데 베가시크릿업의 가격대비 성능을 생각하면 이보다 더 훌륭한 선택은 없을 것 같습니다. 베가시크릿업은 사양 면에서 삼성의 갤럭시 노트3나 LG의 G프로2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고, 디자인 면에서는 오히려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디자인홈 

 

베가시크릿업의 디자인홈은 UI가 밋밋한 삼성이나 LG 폰에 비해 월등한 차별점입니다. 갤럭시 등 타사 안드로이드폰은 광활환 배경화면 위에 둥둥 떠다니는 아이콘과 위젯의 엉성한 조합이 실제 가격에 비해 뭔가 저렴한 느낌을 주는데, 베가시크릿업의 디자인홈은 신선하고 세련된 모습입니다. 마치 그 옛날 아이폰의 앙증맞은 아이콘 UI를 처음 만났을 때 만큼이나 신선합니다. 물론 요즘 버즈런처를 쓰면 이런 느낌을 가질 수는 있지만 최적화 되어 내장된 런처에 비할 바는 아닌 것 같습니다.

 

제가 쓰는 베가시크릿업 디자인홈입니다. 베가앱스플레이에서 다운받은 것을 좀 수정했습니다. ^^  

 

지문인식

 

휴대폰 지문인식 기능이 뭐 그리 대단하겠느냐고 여겨 처음에는 아예 쓰지도 않았는데, 호기심에 한 번 사용해본 이후로는 없어서는 안 될 기능이 되었습니다. 특히 휴대폰 전원을 켜고 끌 때 그렇게 편리할 수가 없습니다. 지문인식률도 매우 좋아서 스윽 한 번 문질러주면 바로 열립니다.

 

시크릿박스 

 

이 기능도 매우 재미있습니다. 저야 뭐 감출게 별로 없어서 잘 쓰지는 않는데, 정말 비밀이 많거나 민감한 정보를 휴대폰에 저장해서 쓰는 분에게는 대박 기능이 될 듯 합니다.ㅎㅎ

 

통화품질 

 

요즘 휴대폰 통화음질 차이는 거의 없다고 봐야 하겠지만 어쨌든 베가시크릿업의 통화품질은 10점 만점에 10점인 것 같습니다.ㅎㅎ 유선전화 보다 더 맑고 또렷한 느낌입니다. (참고로 전 SKT 씁니다.)

 

화질 

 

대화면 스마트폰의 장점은 역시 시원한 화면입니다. 베가시크릿업은 5.6인치 IPS Full HD 디스플레이를 쓰는데 넓고 선명해서 화면을 들여다 보고 있으면 속이 다 시원해집니다. 주변에 갤럭시 노트3, G프로2, 아이폰5 쓰는 사람들이 있어서 슬쩍 비교해봤는데, 화질은 역시 LG G프로2가 좋더군요. 그래서 전 G프로2>베가시크릿업=아이폰5>갤럭시 노트3 순으로 화질 등급을 주고 싶습니다. 갤럭시 노트3의 화질도 매우 훌륭한데, 전 아몰레드의 다소 부자연스러운 색감을 싫어해서 뒤로 놓습니다. 이용자에 따라서는 아몰레드를 더 좋아하는 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음질 

 

많은 사람들이 베가시크릿업의 음질이 좋다고 하는데, 다른 폰에 비해 뭐 특별히 좋다는 느낌은 못 받았습니다. 오히려 얼마전 잠깐 썼던 아이폰5 보다는 확실히 음질이 떨어집니다. 그런데 파워앰프로 들을 때에는 다른 폰과 별 차이 없는데, 멜론 어플 스트리밍으로 들으면 다른 폰에 비해 음질이 왕창 떨어집니다. 제가 설정을 잘 못했을 수도 있겠지만 어쨌든 베가시크릿업의 음질은 그냥 보통 수준 같습니다.

 

하우징 마감, 보호케이스

 

베가시크릿업은 나름 프리미엄 느낌이 날 정도로 디자인이 잘 되었고 외관 마감 또한 좋습니다.

스마트폰 보호케이스로 처음에는 두꺼운 충격방지 케이스를 썼는데 손에 너무 크고 무거울 뿐만 아니라 베가시크릿업의 멋진 디자인이 다 가려지는 것 같기도 하여 투명 하드케이스로 바꿨습니다. 

 

 

베가시크릿업에 투명하드케이스를 끼우면 요렇게 됩니다. 

 

뒷면은 요렇게 생기게 됩니다. 케이스와 뒷면이 너무 착 달라붙어서 얼룩 비슷한 현상이 나타나는군요.

 

카메라 

카메라 화질은 현존 휴대폰 중 최상입니다. 요즘 폰들이 워낙 카메라 성능이 좋아서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전후방 동시 촬영이 기능이 재미있습니다.

 

기타 

베가시크릿업의 큰 장점이라고 하는 사운드케이스는 써보질 못했습니다. 앞으로도 쓸 일은 없을 것 같은데, 진동스피커의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저도 궁금합니다.^^

 

 

베가시크릿업은 훌륭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팬택이 절체절명의 위기로 몰리는 바람에 제대로 평가 받지 못한 채 공짜폰으로 내몰리고 있습니다. 회사의 마케팅 여력만 뒷받침 된다면 베가의 인기가 지금보다 훨씬 더 좋을 텐데 이 부분 무척 아쉽습니다. 바꿔 말하면 지금이 바로 고급 기기를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인 것 같기도 합니다.


팬택이 재기에 성공해서 우리나라 좋은 기기를 계속 공급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6 구입  (1) 2014.11.02
스마트TV  (0) 2014.11.01
LG 모니터 23MP65HQ  (3) 2014.10.05
G-Shock 시계  (0) 2014.09.21
표준줌렌즈  (0) 2014.07.16
베가시크릿업 구입  (1) 2014.07.06
아이폰5 중고판매  (0) 2014.07.05
캐논 렌즈 후드  (0) 2014.06.19
DSLR 입문  (0) 2014.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