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갤럭시S6 엣지 스펙

갤럭시S6 엣지의 디자인이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습니다.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가 핫아이템이다 자연스럽게 전시장으로 발걸음이 옮겨지더군요. 아직 스마트폰 바꿀 때는 안 되었지만 갤럭시S6에 대한 홍보물을 그동안 신물나게 접하다 보니 '그래 도대체 갤럭시S6 엣지가 얼마나 대단한지 함 보기나 하자'는 생각이었지요.


갤럭시S6 엣지의 전면부는 메탈 프레임이 주는 차가운 느낌과 엣지 디스플레이의 부드러운 느낌이 어우러져 적어도 외관 디자인 만큼은 아이폰6나 아이폰6 플러스보다 우위에 있다고 여겨집니다. 물론 디자인이 선호도라는 것이 주관적인 것이라 사람마다 평가는 다르겠지요. 다만 그립감은 좀 문제입니다. 한 쪽도 아닌 양쪽 엣지 스크린은 잡을 때 대략 난감입니다. 뭐 적응되면 괜찮기는 하겠지요.


갤럭시S6 엣지


오늘 제가 본 갤럭시S6 엣지는 골드 색상이었는데 골드의 느낌이 이렇게 강렬하고 정말 골드 같다는 느낌이 드는 스마트폰은 아마 최근에 없었던 같습니다.

갤럭시S6와 S6 엣지의 가장 큰 개선 점은 카메라 기능이라고 합니다. 조리개 값을 줄인 밝은 렌즈가 장착 되었는데, 광량이 풍부해져 색상 구현 폭이 넓고 피사체가 더욱 돋보이는 사진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S 시리즈가 늘 아이폰한테 안 되던 것 중의 하나가 이 카메라 성능인데 이번에는 삼성이 작심을 한 모양입니다. 그런데 디지털 카메라 품질에 렌즈가 물론 중요하긴 하지만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도 중요하기 때문에 정말 사진 품질이 아이폰보다 나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갤럭시S6 엣지의 뒷면인데 아이폰6와 마찬가지로 이 갤럭시S6 엣지도 카툭튀입니다.


갤럭시S6 엣지 뒷면


갤럭시S6의 디스플레이는 QHD 슈퍼아몰레드를 장착하여 해상도는 최상급입니다. 폰을 켜는 순간 나타난 화면에 대한 첫 느낌은 매우 화사하고 선명하다는 것입니다. FHD도 해상도 높다고 생각했었으니 QHD야 오죽하겠습니까.


갤럭시S6 엣지 잠금화면


갤럭시S6 엣지의 전면 아랫부분입니다. 갤럭시S6 엣지는 무선 충전 코일이 장착되었고 규격도 WPC(Wireless Power Consortium)과 PMA(Power Matters Alliance)에 호환되어 무선 충전이 가능한 곳에서는 자유롭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무선 충전이 이제 시장에 자리잡기 시작하려나 봅니다.


갤럭시S6 엣지 무선 충전


갤럭시S6 엣지의 두께는 7.0mm로 아이폰6 시리즈의 6.9mm보다 아주 조금 두껍습니다.  


갤럭시S6 엣지 옆면


그런데 갤럭시S6의 곡선 디자인은 다시 봐도 괜찮긴 한 것 같습니다.^^


갤럭시S6 엣지 곡선


그런데 한 궁금한 건 과연 갤럭시S6 엣지의 케이스와 보호필름은 어떻게 나올까 하는 것입니다. 이미 나왔다는 얘기는 들었는데 보지는 못했으니 알수가 없죠. 


갤럭시S6 엣지 버튼


솔직히 갤럭시 시리즈에 저 삼성 글자는 좀 뺐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뭐 삼성 글자 꼭 박아놔야 고가폰 뽀대가 난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고가폰이니까 생뚱맞은 폰트는 좀 빼주면 안 될까 하는게 많은 유저의 의견인 것 같습니다.


갤럭시S6 엣지 삼성 로고


엣지 스크린은 무엇에 쓰는 물건일까 하고 슥 문질러봤는데 요렇게 나오네요.


갤럭시S6 엣지 화면


옆에 전시되어 있던 갤럭시S6도 구경을 했습니다. 요건 화이트 색상이었는데 골드 컬러 보다가 화이트를 보니까 뭔가 허전한 느낌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갤럭시 시리즈는 이 저렴해 보이는 UI좀 어떻게 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 만큼은 안 되더라도 그래도 100만원짜리 스마트폰 다운 세련된 디자인은 어려운 것일까요... 화면 켜기 전에는 아이폰6보다 아릅답다게 보이던 갤럭시S6의 디자인이 전원버튼을 누르면 맞딱뜨리는 요 화면들 때문에 확 깹니다. 


갤럭시S6 화이트


갤럭시S6의 두께는 6.8mm인데 갤럭시S6 엣지보다는 왠지 좀 두꺼워 보입니다. 엣지 디자인이 주는 날렵한 이미지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요즘 갤럭시S6가 아이폰6보다 더 잘 휜다는 흉흉(?)한 소문이 돌고 있는데 제가 만져본 느낌으로는 도대체 얼마 만큼의 하중과 모멘트를 주어야 이게 휠까 하는 의문은 듭니다.


갤럭시S6 옆면


갤럭시S6도 뒷면 카툭튀!


갤럭시S6 화이트 뒷면 카툭튀


예전같이 새 스마트폰 하나 출시한다고 온 국민이 호들갑 떠는 시대는 아닌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유저들은 이제는 고사양 하드웨어에 크게 감동하지 않고 대신, 잘 만들어진 콘텐츠에 주목을 하지요. 스마트폰 시장이 발전할 수록 콘텐츠를 지배하는 애플이 그리고 구글이 웃을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삼성도 우수한 사람이 많은 기업이니 다 생각이 있고 전략이 있겠지요.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가 출시되었으니 과연 어떠한 콘텐츠가 이들 신제품에 날개를 달아 줄지 궁금하네요. 특히 저 양쪽 엣지스크린~ㅎㅎ


갤럭시S6 엣지 스펙입니다.


  • 크기: 142.1x70.1x7.0mm

  • 무게: 132g

  • 디스플레이: QHD 슈퍼아몰레드

  • CPU: 리얼 64비트 옥타코어

  • 메모리: 3GB RAM

  • 스토리지: 32, 64 GB

  • 카메라 화소: 1,600만

  • 배터리 용량: 2,600mAh

  • OS: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화유리필름  (0) 2015.08.23
스마트폰 차량 거치대  (0) 2015.08.18
갤럭시노트5  (0) 2015.08.15
갤럭시S6  (0) 2015.06.14
레노버 노트북  (4) 2015.04.05
OTG 케이블  (0) 2015.03.27
캐논 EOS 넥스트랩 구입  (0) 2015.03.12
플레이스테이션4  (0) 2015.03.11
캐논 40D  (2) 2015.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