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인천 차이나타운

인천 차이나타운을 처음으로 구경했다. 차이나타운은 해외에 나가도 은근 많이 들르는 곳인데 우리나라의 인천 차이나타운은 이제야 직접 보았다.

 
인천 차이나타운은 한국형 중국요리의 효시가 된 매우 뜻 깊은 곳이며 예전에는 ‘청관거리’라고 불렸다. 인천항이 개항한 직후인 1884년 청나라의 영사관이 설치되면서 중국 화교들이 이주해오기 시작하였고 이들은 중국의 산둥반도와 가까운 이곳에 정착하여 음식점 등의 상업활동을 시작했다. 우리나라는 여기서 처음으로 자장면을 접하였고 그 오묘한 맛에 경탄하여 오늘날 자장면은 제1의 국민 외식메뉴로 자리잡게 된 것이다.


인천 차이나타운은 인천역 바로 건너편에 있는데, 처음 이곳에 도착한 사람도 차이나타운임을 알 수 있을 정도로 그 특유의 색감과 외관을 발산한다. 

 

인천 차이나타운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식당 '청관'. 으리으리하다 ㅎㅎ

 

'만다복' 이라는 음식점인데 사람들이 줄서서 기다린다.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여기가 정말 맛집인가보다.

 

중국 색채가 강하게 나는 기념품 가게도 있다.

 

아기자기 모여 있는 붉은 빛 거리에 서있으면 마치 상해 변두리 어느 시골에 장터에 와 있는 느낌이 든다. 차이나타운에 사람들이 정말 많다.

 

인천 차이나타운에 들르기 직전에 찍은 월미도 앞바다 사진. 나름 공들여 찍어서 저무는 해도 있고, 물도 있고, 지나가는 배도 있고 갈매기도 있다.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락동 수산시장  (0) 2014.10.25
온누리 장작구이 팔당  (0) 2014.06.01
퇴촌 횡성한우 숲속의 정원  (4) 2014.05.09
3,000원 청국장  (0) 2010.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