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달인

SKT 중계기

SKT 중계기를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은퇴하신 아버지께서는 경기도 끄트머리 시골에서 일주일의 절반을 머무르시며 소일하십니다. 일종의 아지트를 만들어 놓으셨죠. 텃밭에, 숙소에, 좋아하시는 색소폰 연주 시설까지. 그런데 한 가지 문제가 있으셨으니 방 안에서는 휴대폰이 안 터지는 것이었습니다. SK텔레콤이라도 안 되는 곳은 안 되더라구요. 


전화 통화를 위해서는 꼭 집 밖으로 나오셔야 하는 불편함을 알면서도 시골이니 어쩔 수 없다고 그 동안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뭔가 방법이 없을까 하고 SKT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생각보다 적극적으로 응대를 해주더라구요. SKT 중계기를 바로 설치한건 아니구요 처음에는 기사님이 바로 다음날 방문을 하셔서 현상을 파악하고 일단 휴대폰 통화 설정을 'HD Voice 사용'으로 바꿔주시더군요. (전 HD Voice라는 기능이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그랬더니 방 안에서 통화가 잘 되더라구요. 


하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닌가 봅니다. 기사님이 복귀해서 SKT 중계기 설치를 신청하겠다고 하시더라구요. 시간이 좀 걸리기는 한다고 하시며.


그러고 한 일주일 정도 지났는데 SKT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중계기를 설치해주겠다고 하더군요. 이 때는 아버지가 서울에 머물고 계실 때여서 좀 여의치 않았는데, 아버지께 말씀을 드렀더니 바로 시간 잡으시고 그 시골 아지트로 출동 하셔서 기사님을 맞이하셨습니다.ㅋㅋ


지붕위에는 뭔가 접시 모양의 엄청난게 달릴 줄 알았데,,, 매우 그저 그런 조그만 플라스틱 박스를 달아주셨습니다.


SKT 중계기


요건 실내에 부착되는 장치입니다. (설치해주신 기사님이 워낙 친절하셔서 요런 종이 안 붙여도 만점 드렸을겁니다.ㅎㅎ)


통신사 스마트폰 중계기


그냥 작동되는 전자기기는 없죠. 요건 중계기용 전원 어댑터입니다. 요걸로 인해 전기 요금이 한 달에 한 천 원 정도 더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SKT 중계기 설치

 

소비자의 당연한 권리이긴 한데, SKT 중계기 설치를 생각보다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처리해주어서 고마운 마음이 듭니다. 그리고 꽤 많은 기간 동안 불편함을 그냥 참고 지냈던 점은 소비자로서의 당연한 권리 찾기에 소홀한 것이었음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아무튼, 산골짜기에 계신 아버지께서 이제 LTE로 통화도 깨끗한 음질로 하시고, 스마트폰 인터넷도 빠른 속도로 하실 수 있게 되어 기분이 좋습니다.



'생활의 달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장 ODD  (0) 2014.12.25
특수문자 단축키  (0) 2014.07.27
노트북 쿨러 청소  (3) 2014.06.06
이미지 pdf 변환  (6) 2014.05.19
프리젠테이션 잘 하는 법  (3) 2014.05.16
엑셀 2013 맘에 드는 변화  (0) 2013.12.20
자동차 사고시 보험사와의 합의 요령  (1) 2013.12.01
엑셀 간트(Gantt) 차트 만들기  (23) 2009.07.11
파워포인트2007 작업창 두 개 띄우기  (2) 2009.07.05